글로벌셀러 / 아마존셀링 스타트업 핵심특강 – 홍명표 대표강사

글로벌셀링을 시작할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해외 셀링에 관심이 있어서 책, 강의도 찾아 보았지만 조금 더 목마른 분을 위한, 남들 다 아는 장미빛 이야기 말고 현업 셀러의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 위한 – 글로벌셀링 입문 강의가 있습니다.
<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핵심특강>은 글로벌셀링 입문자들께 추천하는 강의입니다. 글로벌셀링이 뭔지, 해외 오픈마켓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등등에 대해 짧은 시간 핵심만 간추린 알짜 강의입니다.
<아마존셀링 스타트업 핵심특강>은 요즘 핫한 아마존 시장의 맛보기 강의입니다. 어떤 수익구조로 돈을 버는지, 요즘 트렌드는 무엇인지 현직 아마존 셀러의 생생한 경험을 배울 수 있는 수업입니다. 두 핵심특강을 담당하시는 위링크스 캠프 홍명표 대표강사님의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핵심특강 & 아마존셀링 스타트업 핵심특강
홍명표 대표강사 인터뷰

 

안녕하세요 강사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위링크스 컴퍼니 대표 홍명표 입니다.

저는 약 10년전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즉, 글로벌셀러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현재는 위링크스 주식회사, 위링크스캠프 창업교육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링크스에서는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좋은 상품을 직접 판매를 하는 글로벌셀링 활동과 무역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링크스캠프에서는 글로벌셀러로 창업을 원하는 분들을 도와드리는 글로벌셀러 창업지원과 교육 및 컨설팅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현재 글로벌 셀링 마켓으로는 아마존(Amazon),이베이(ebay),큐텐(Qoo10),쇼피(Shopee),라자다(LAZADA), 위시(wish), 11번가말레이시아, 일레브니아, 마이몰, 독립 글로벌 쇼핑몰(Shopify)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 오픈마켓에 입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강사님께서 글로벌셀링을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제가 해외직판을 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국내 온라인시장이 너무 작다” 라고 느낀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똑같은 상품을 국내시장에 판매하는 것보다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것이 더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 해서 시작했건 일인데, 이것이 한류열풍과 적절히 맞아떨어져서 제가 생각했었던 것 보다 더 재미있게 일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셀링과 국내 셀링 운영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제가 느낀 가장 큰 부분은 고객 수요층입니다. 사실 대한민국에서는 수요는 적은 반면에 사업자들끼리 경쟁이 너무 치열합니다. 그래서 어떤 상품이 유행을 타기 시작하면 금새 유사상품이 나오곤 하죠. 게다가 경쟁적인 셀러들도 함께 나오구요. 반면에, 해외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국내보다 훨씬 다양한 국가로 판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내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 중에서는 대량주문도 받을 수 있는 오퍼건도 나오기도 합니다. 즉, 소호무역인 셈이죠.
결국 국내셀러와 차이점이라면 저희는 해외로 상품을 판매하면서 바이어까지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해외직판 과 무역업까지 병행하고 있구요. 대신에, 해외로 상품을 판매를 하다 보니까 외국인들에 대한 특성 과 그 나라만의 문화를 알아야 더 안정적으로 판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언어적인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위링크스캠프에서는 이런 언어적인 부분까지도 보완해서 안정적인 셀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결국 한번으로 끝나는 수업이 아닌 위링크스캠프와 함께 글로벌셀러로 성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피드백을 드리고 있지요.

 

 

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핵심 특강을 비롯한 다른 핵심특강을 직접 강의 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있다면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인가요?

위링크스캠프에서는 핵심특강, 실전강의, 현장실습강의 총 3가지 유형의 교육이 있습니다. 이 중 <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핵심특강>이 가장 먼저 참여를 권장하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가장 먼저 배워야하는 글로벌셀러로서 어떤 일을 하는 것인지, 또한 상품을 찾는 방법과 유통업과 무역업에 대한 기본지식습득을 하셔야 하구요. 글로벌셀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여러 유형들부터 배우게 됩니다.
글로벌 셀링의 첫 단계인 해외오픈마켓 진입을 통해서 외국인들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먼저 배우셔야 하는데, 이 에 대한 각 해외오픈마켓에 대한 장단점들을 정확하게 파악하셔야지만 성공확율이 높아집니다.
다른 특강들 역시 마찬가지로 마켓에 대한 정확한 장단점과 주의사항, 그리고 글로벌셀러로 활동하기전에 알아야한 필수 지식과 준비사항들에 대해서 솔직하게 알려드립니다. 예를 들면 <아마존 스타트업 핵심특강>의 경우 아마존마켓의 누구든지 알고 있는 성공사례 말고, 현실적인 트렌드, 실패사례, 아마존셀러 접근법등등을 더 현실감이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또한 절대로 혼자서 얻을 수 없는 팁과 꼼수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서 글로벌 셀링에 관련된 많은 시행착오와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로 어떤분들이 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핵심 특강 수업을 듣는게 좋을까요?

이 수업은 글로벌셀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직장인, 창업자, 부업을 원하시는 분, 주부, 대학생 등등..) 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글로벌셀러라는 업무가 본인에게 맞는일인지? 아닌지? 에 대해서 꼭 정확한 판단을 원하시는분들이면 이 수업을 적극 추천합니다. 오히려 이 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핵심특강외 다양한 특강들을 통해서 “나는 글로벌셀러와 맞지않는 일이구나” 라고 생각이 되면 차라리 다른일을 하시는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핵심특강 수업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일이라고 생각되면, 스타트업 특강 수업이후에 본인에게 맞는 해외마켓을 정하시고 그 다음단계인 본인이 원하는 실전강의를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의지와 절실함입니다. 정말 꾸준히 노력하시면서 “글로벌셀러로 성공하겠다” 이렇게 독하게 마음먹고 오신분 들이면 저희도 더 환영합니다. 위링크스캠프에서는 어느 하나라도 쉽게 넘기지 않습니다. 이걸 이겨내시고 따라오실 수 있는 분들, 그리고 그 결과를 가지고 함께 축하해주실수 있는 분들이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마지막으로 수강생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직 대한민국에서는 B to BC 형태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글로벌셀러)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상품을 수출한다는 일을 잘 모르는 듯 합니다. 그만큼 경쟁이 덜 치열하다는 얘기이기도 하구요. 다들 아마도 아마존 마켓을 한번쯤이라도 들어보셨을 텐데, 그 중 대부분은 구매대행처럼 아마존에서 상품을 구매만 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반대로 아마존 같은 해외마켓에 상품을 등록시켜서 상품을 판매합니다. 그것도 외국인들에게요. 얼굴도 모르는 외국인이 내 상품을 구매한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리고 내 상품에 대해서 피드백을 주고 나의 주요 고객이 된다고 상상해보세요. 놀랍지 않으세요?
대부분 상품수출입 즉, 무역업이라고 하면 선박을 통해서 상품을 대량으로 판매하는 것을 생각하고 계시지요. 하지만, 이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이 발달하면서 이미 그 시대는 국경을 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경을 넘어서서 대한민국의 상품을 해외 소비자 문 앞에 직접 배달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이 점점 몸집을 불려가고 있구요. 예비수강생 여러분들도 대한민국에서만 내 상품을 판매한다는 생각을 버리시고 전세계로 나가보시길 권장합니다. 비록 나에게는 필요 없는 상품일지라도 전세계에서는 정말로 필요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