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쇼피(Shoee) 실전강의 – 정순진 강사

동남아시아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신흥 오픈마켓이 바로 쇼피입니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에

전방위적으로 진출하여 막강한 자본력으로마케팅을 하며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화제성에 비해 아직 한국셀러가 많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쇼피는 경쟁력있는 한국 셀러를 모집하기 위해

현지어 채팅서비스, 해외 배송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막강한 마켓, 쇼피 정순진 강사님의 인터뷰 입니다.

쇼피 마켓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쇼피(Shopee) 정순진 강사 인터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쇼피 강사 정순진입니다.

저는 쭉 유통과 관련된 일을 하였고 현재 쇼피를 비롯한 여러 오픈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농산물 및 가공식품류 등을

국내 각 B2B, B2C 온라인에서 판매와 마케팅을 시작하여 상품 SCM(공급망관리),

판매자 입점, 배송업체 선정, 오픈마켓, 소셜, 종합몰, 홈쇼핑(국·내외) 연계 등

크고 작은 업무로 현재 지금의 회사까지 20여년 넘게 일을 해 온 것 같습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마켓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국내시장은 경쟁도 심하고 치열하긴 하지만 무엇인가 새로운 시장을 찾기 시작하면서

모든 정보를 찾고자 공공기관 시니어들과 상담 그리고 공부를 위해 교육을 통해 현재 해외 온라인으로는

Shopee(동남아 각 국가별), Qoo10(아시아 국가별), CDiscount(프랑스), Lazada(각 국가별), wish(아메리카),

Newegg(중국), Buy Korea(글로벌 바이어)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수출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주력 카테고리는 무엇인가요?

제가 잘 아는 식품류(농산물류, 가공식품류, 과자류 등), 화장품류(마스크팩, 미스트 등),

생활용품(샴푸, 린스 등)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별 해외글로벌 마켓을 하다보면 특징이 있을것 같은데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각 나라별 국민성, 문화 등이 많이 다르긴 합니다만,

오리엔탈, 흑인, 백인이든지 소비자의 기본 특성은 어느 나라나 똑같은 마음입니다.

좋은 상품을 싸게 사고 싶다는!

국가별 문화와 구매성향 등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첫 번째 해야 할 일입니다.

두 번째로는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하는 것이지요.

세 번째로는 되도록 내가 잘 아는 상품을 시작하고 가치를 부여 하는 것입니다.

특징은 모두 다릅니다. 이것은 직접 겪어보거나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간략하게 강의 커리큘럼 소개 부탁드립니다!

본 강의는 첫 온라인을 도전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막상 도전하려니 막막하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또는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최대한 줄이고자 합입니다.

처음 접하신 분들보다는 어느 정도 국내 온라인에서 판매를 해 보신 분들이 하시는 것이

조금 빨리 적응하실 수 있게 커리큘럼이 짜여 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커리큘럼>>
Shopee Mobile Platform 이해 및 해외시장

가입신청 : 쇼피, 페이오니아, 해외물류배송(두라/YSL), 사업자등록(신규), 무역업고유번호 신청

Shopee Process(상품등록, 주문, 발송처리, 배송, 광고, 캠페인 등)

아이템 판매원가 계산 실습

셀러 기본 매뉴얼(상품수정, 삭제, 복사, 썸네일 이미지 등)

실습(상품등록, 옵션, 대량등록, 주의사항 등)

주문, 발송, CS 등(배송처리, 유의사항)

고객으로부터 좋은 피드백 얻기

광고, 캠페인, 바우처, 할인 설정

CBT가 알아야 할 세무신고 절차

 

<<목표 안내>>

각 국가별 구매고객들의 성향과 니즈(Needs)를 파악

손해 없는 판매원가 계산

이에 따른 이익 및 마케팅 비용 마지노선을 형성하여 판매

 

 

이 강의 만의 강점이 있다면 말씀부탁드립니다.

타깃층에 대한 구매성향을 파악하고 탄탄한 매출 이익 구조로 셀러들에게

첫 기초적인 부분을 잡아 주는 바이블이며 이를 바탕으로 다른 채널에도 적극 활용이 가능토록 강의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위링크스캠프에서는 강의 후 단톡방이 만들어지며 2개월간 24시간 이내 신속하게 답변을 해드립니다.

분기별로 홈커밍데이를 진행하여 최신 트렌드와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를 가져

특히 혼자 시작하는 셀러분들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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