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2018 4분기 홈커밍데이 후기 – 김태순 님

다들 연말 특수 잘 누리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큐텐&도매시장 소싱강사 김태순입니다.
들어오는 주문들 처리하면서 문득 달력을 보니 어느덧 연말이네요. 🙂
전자상거래에서 매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4사분기, 다들 연말 특수를 듬뿍듬뿍 누리셨기를 바랍니다!

2018년 마지막 홈커밍데이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2018년 마지막 홈커밍데이
개인적으로는 올해 제일 만족스러운 홈커밍데이였어요. 역시 주입식교육에 익숙해서 그런지 강의형식이 젤 편한가봐요
아마존은 정책이 자주바뀌고 시스템도 자주바뀌기때문에 트렌드를 따라가야합니다.

(큐텐강사지만.. 큐텐은 시스템도 잘되어있고 정책도 잘 안바껴서 새삼..고맙네요. 최근 바뀐 정책은 얼른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할게요~)
최근 바뀐 트렌드, 뷰티 생존전략, 데이터 관리방법, 브랜드 등록방법등을 공유해주셨는데요~ 경험에서 나오는 꿀팁들을 아낌없이 나눠주셨습니다.

뷰티몰을 운영중이라 크고 작은 브랜드나 제조 제안을 심심찮게 받는데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홈커밍데이는 셀러의 한 사람으로서 현재 방향을 잘 잡고 있는지 되돌아보게되고 전략을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의미깊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조금 다른 얘기지만 아마존과 큐텐을 하다보면 독립몰 전략이 생깁니다. 여러분도 아마존이나 큐텐이 어느정도 안정화되었다면 다른 채널로 확장해보시는걸 강력추천드립니다.

채널을 두 개이상 운영하다보면 그 나라만의 특색이나 잘 나가는 상품이 보이거든요.

제가 말씀드리는 “잘 나가는 상품”이란 모두가 다 아는 잘나가는 브랜드 상품이 아닌 “niche”한 상품을 말합니다.

이제 싸게 사서 싸게만 파는거 말고 적당한가격에사서 비싸게 팔 때 됐잖아요? ^^

다들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2019년 전략도 잘 세우셔서 모두 다같이 승승장구해보아요! 화이팅!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