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2018 4분기 홈커밍데이 후기 – 백경원 님

안녕하세요. 아마존 22기 백경원입니다.
금번 12월 9일 진행되었던 홈커밍데이에 대해 나누려고 합니다.

 

1. 정글에서는 김병만이 필요하다. 김병만=김현렬
아마존에서 셀링하시는 사장님들께서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계정정지죠.
저는 작년 10월에 현렬샘의 아마존 강의를 듣고 아마존에 입문한 사람입니다. 그전에 홀로 아마존에 발을 들였다가 계정정지라는 난관을 넘지 못하고 계정을 날린 후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는 심정으로 강의를 듣고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셀링 시작후에 금년도 여름 계정 정지 이슈가 한번 있었는데 그 때 현렬선생님께 조언을 구하고 잘 풀었습니다. 그 때 드린 전화 한 통이 돌이켜보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진짜 아마존은 기회의 땅이기도 하지만 준비없는 혹자에게는 몹시 가혹하게 느껴지는 정글과 같은 곳이예요.
그런 정글에서 살아남으려면 병만이 형이 있어야 하죠. 저에게 홈커밍데이 현렬 샘은 김병만과 같은 존재입니다.
아부가 아니라 아마존의 최신 상황을 고려한 조언이 계정정지나 여타 다른 난관을 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알짜 정보 집합소
“안오시면 손해예요” 자신있게 말씀드릴수 있을 만큼 좋은 정보가 있습니다. 물론 그것을 어떻게 적용해서
만들어가는지는 개개인의 상황이나 역량에 따라 다르지만 홈커밍을 통해 접하는 정보는 여타 카페나 인맥으로는
얻을수 없는 값진 정보입니다. 이번에 진행해주신 브랜드 등록, 엑셀 리스팅 심화, 변화하는 계정정지 등등의
정보들을 통해 아마존이 지금 가는 방향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대응 방안을 어떻게 마련해야 할지 고민하게 하는
소중한 정보였습니다.

 

3. 리프레쉬
해외 셀링 하는 일이 거의 같은 패턴 업무의 반복이라서 때론 지겨울때가 있고 그래서 매너지즘이 올때가 있습니다. 저는 그렇더라구요. 그런데 홈커밍데이 갔다오면 왠지 강의 들을때의 초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결국 초심의 회복은 업무의 강력한 동력을 주구요. 이번에도 홈커밍데이 강의 들으면서 8페이지 넘게 필기해서 보관하고 있는데 그것을 계속 보고 공부하며 다시 한 번 저 자신에게 도전하고 나가려고 합니다.

모든 사업이 그렇겠지만 생존의 문제죠. 그 생존의 싸움에서 잘 싸우고 계시는 분들에게 배우고 정보를 얻을수 있는 것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좋은 강의 준비해주시고 목이 쉬도록 열강 해주신 김현렬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매번 아이들 때문에 집에 가야해서 뒷풀이 참석을 못했는데 다음번에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장님들 모두 건승하시고 우리 모두 아마존의 정글에서 살아남아 다음에도 웃는 모습으로 만나뵈어요.
감사합니다!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