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링크스캠프 10월 스타트업 모임 후기 – 김주현님

안녕하세요~

주봉 김주현입니다.

10/24일 진행된 스타트업 모임 후기 입니다

이번 모임부터 토론형 모임으로 진행했습니다. (저는 스타트업 모임 참석이 처음입니다)

기존의 방식은 교육 강의처럼 했다고 들었는데 이것이 모임이라는 성격으로 볼때, 토론형식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토론을 통해 본인의 Idea도 조금씩 구체화 내지는 검증을 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는것 같고,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되기때문에

얻어갈수 있는것도 훨씬 많은것 같습니다.

저는 성격은 내성적이라 사람은 많이 못사귀지만, 토론은 좋아하기 하기에 어렸을때부터 학급회의에서 말을 좀 많이 해왔어요

회사에서도 회의하면 좀 의견을 많이 내는 편이구요.

그래서 다른분들은 “너무 엉뚱한 소리도 많이하고, 좀 나댄다? 라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을겁니다”

그렇지만, 제가 가진 지식과 경험이 없기에,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제가 도움을 받을수도 드릴수도 없을것 같네요

아… 좀 삼천포로 빠졌네요.

이번 정모에서, 위링크스가 모토로 하는 서로간의 협업에 대해서 홍대표님이 많이 고민하고 있다는 점을 느꼈구요

우리(We)가 연결(Links)되도록 함께 노력하는 것은 공동의 목표이고 공동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스타트업 모임 주제는 데이터 수집 모임에 대한 설명과 5년후의 글로벌 e커머스 미래에 대해 얘기해 보았는데요

미래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지만,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서로 자유로운 의견을 내며 엉뚱한 아이디어도 아무 거리낌없이 소통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된것 같습니다.

잠깐의 토론만으로도 다양한 관점의 아이디어가 나오고, 의견이 오가면서..

아.. 혼자 였다면 생각 조차 못했을지도 모를 참신한 생각과 경영 철학을 배울수 있었다는 점에서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홍대표님이 얘기하시길,, 데이터 수집 모임은 앞으로는 친목도모에 더욱 많은 비중을 두고 운영하겠다고 하셨는데요
참 바람직한 방향인것 같습니다.

데이터를 얻는것도 중요하겠지만, 믿을만한 사람을 얻는다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믿을만한 사람이 되기위해 말한마디도 신중하고 약속을 잘 지켜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아직 초보셀러이고 도움을 드리는것 보다는 받는게 많겠지만,
약속을 잘 지키고 제가 할 수있는일을 꼭 해서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사장님들 화.이.팅~! 위링크스 화.이.팅~!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