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148기 실전강의 수업후기 – 감성돔 님

안녕하세요,지난9월29, 30일에 들었던 큐텐 실전강의후기를 씁니다.

추석 연휴 뒤라 무척 피곤했지만 강의는 피곤을싹 날려버릴 만큼 흥미진진했습니다. 일단 시원시원하게 말씀해주시는 강사님 스타일이 맘에 들었구요^^. 큐텐싱가폴마켓에대한 전반적인 내용부터 수익분석, 리스팅, 홍보방법, 전반적인 업무흐름까지 현직 셀러로서의경험을기반으로자세하게알려주셨습니다.

솔직히생초보인저는 리스팅 자체만으로도 한숨 나올만큼힘들더라구요.포토샾도 어느 정도는 다룰 줄알아야하겠고, 마케팅도 고민해봐야 하겠고… 강의를 들으면서 앞으로 해야할 게 많겠구나 느껴져서 걱정도 됐지만 한편으론 도전의식이 막 샘솟기도 했습니다. 이전에 싱가폴에서 살다 오신 회원님이 전해주신 생생한 싱가폴정보, 어떤 회원님은 어떤걸 올렸는데 잘 팔렸다~ 이런 이야기들을 중간 중간에 해주셨는데 실전 강의가 아니면 들을 수 없는 거잖아요. 무척 재밌기도 했고 여러 아이디어를얻는 데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같이 강의 들은 분들 가운데는 저처럼 처음이신 분도 있었지만 아마존 등 다른마켓에서 이미 활동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분들의 솔직한 고생담(?)을 들을 수 있어서 특히 더 좋았던것 같아요. 막연한 장밋빛 희망보다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귀중한시간이었습니다.(아마존 너무 힘들다고 하셔서이걸 도전해 봐야하나 고민이 생긴것도 사실이에요 )

이후로 지금까지 끙끙대며 리스팅 해보고있는데 잘하고있는 건지도 모르겠고 속도도 더디기만 하네요. 야근도 많고 주말마다 계속 일이 생겨서 제대로 붙어앉아서 하질 못했습니다. 일단 투잡으로 시작한다고 도전했지만 만만한 일이 아니라는걸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체력관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도 느끼고 있구요.매출 올리고 꾸준히 해나가시는 분들 존경스럽습니다. 전 일단 리스팅 300개부터 빨리 달성해야겠어요. 빨리 판매가 일어나서 두근두근가슴도 설레보고 카톡방에 이것저것 질문도 하고 그랬으면 좋겠습니다.실전 강의의 매력이 사후 관리해주시는 부분인데 부지런히 해서 어서 관리(?)를 받아야 할텐데 말이지요^^

더는 망설이면 안되겠다 싶어 일단 지른 강의였는데 앞으로 제가 어떻게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지지않을까 합니다.큐텐에 적응하고난 뒤에 다른 강의도 들어보고 싶은데,일단은 화곡동 도매 현장 실습에 관심이 갑니다. 아마존과 쇼피파이 강의는 일단 발등의 불부터 끄고 나중에요. 얼른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모든 셀러 여러분들 번창하세요!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