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AMAZON 복습강의 수업후기

8월 아마존 복습강의(심화) 및 FBA실전교육 후기

생각보다 너무 늦어져 버렸네요.
끝나고 다음날 쓸려고 했는데…ㅠㅠ 회사생활이 녹녹치 않네요.

일단 예정된 교육시간보다 너무 늦게 도착해버려서 앞부분은 포기해야겠구나 라는 마음으로 도착했는데 제가 올때까지 기다려주셨습니다. 또르르…..
먼저 오신 사장님께는 너무 죄송했구요. 온전히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1] 아마존 교육은 복습강의부터가 진짜!
먼저 개인적으로 의아했던 것은 생각보다 복습강의 참여율이 많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참여했던 저는 마치 개인과외 받는것 마냥 좋았지만, 더 많은 사장님들이 오셔서 들었으면 진짜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복습강의라기보다는 심화강의에 가까웠습니다.
아마존을 하면서 혼자서는 풀 수 없었던 궁금증이 한번에 뻥 뚫렸고, 제가 잘못 알고 있던 것들도 바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존은 리스팅이 상대적으로 쉬워서, 초보자가 다가서기 쉽게 느낄 수 있는데, 알면 알수록 복잡한 것 같습니다.
이메일도 자주 보내고, 자기들의 규정을 어기면 어김없이 보내오는 경고장?들 때문에 항상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오픈마켓인것 같습니다.
암튼 저는 심화강의 덕분에 실질적으로 아마존에 어떻게 다가서야 할지에 관해서 좀 더 현실적으로 고민해 볼 수 있었습니다.

위링크스 실전강의랑은 정말 다릅니다.
먼저, 기본적인 내용들은 모두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강의를 진행하셔서인지 수익분석의 노하우, 실질적인 매출분석, 리스팅에서 배송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바로 쓸 수있는 노하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좋은 질문도 뭘 알아야 던질수 있는데, 먼저 이것저것 이야기 꺼내서 설명해 주신 덕분에 뭔가 업그레이드된 정보들을 듣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다음 복습강의때는 많은 분들이 오셔서 심화정보들 공유하셨으면 좋겠네요.
아마존은 복습강의부터가 진짜인것 같습니다.

 

[2] ‘아마존 코리아의 FBA’보다 ‘위링크스의 FBA’가 쉽습니다.
사실 아마존 코리아랑 연락할 때마다 FBA를 권유 받아온 탓에, 좀 더 익숙해지면 FBA를 한번 쯤은 꼭 해봐야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위링크스에서 FBA를 강의한다길래 무척 반가웠습니다.
그래서 전날 미리 아마존 코리아에서 보낸준 FBA관련 자료들을 모두 읽어봤습니다. 말하자면, 예습이라고나 할까요.
자료정리가 잘되어 있긴했는데 뭐랄까? 너무 자세하다고나 할까요? 암튼 이것저것 설명이 되게 자세합니다. 대충 쭉 읽어보고 어느정도는 알겠다 싶은 마음을 안고 당일 교육에 참석했는데요…….두둥

위링크스 캠프 복습수업 설명은 정말 시원합니다.
마치 제가 위링크스 홍보대사같이 말하고있군요. 흠흠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글은 돈 안받고 쓰는겁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아마도 FBA관련 자료 읽어보신분들이면 다들 공감하실걸로 생각합니다.

수업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실제 위링커에서 판매되고있는 제품을 선정하여,그 제품을 직접 FBA를 진행한다고 가정하고 실제로 수익분석을 보여주셨습니다.
어떤 제품을 FBA로 선정해야하는지, FBA 입고는 어떻게 하는지, FBA 수익분석은 어떻게 하는지, FBA 진행 시 주의사항들까지
모든 FBA의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게 진행해 주셨습니다.

공급율도 위링커의 현재 공급율을 넣고 수익분석 시뮬레이션을 돌렷는데, 생각보다 수익률이 너무 좋게 나와서 ㅋㅋㅋ
다들 이 제품 자기가 FBA해야 겠다며…..ㅋㅋㅋㅋㅋ

저는 무엇보다 실제 제품으로 그 자리에서 바로 직접 수익분석을 한번 보여주셔서 FBA가 어떤건지 느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마냥 ‘한꺼번에 많이 보내니깐 배송비가 좀 세이브 되겠구나’ 이런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실제로 시뮬레이션을 돌려 보니 좀더 피부에 와 닿았다고나 할까요?

마치 전지현이 이쁜지는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보니 더 이쁜 그런 느낌적인 느낌? 알랑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이제 그만 자러 가야겠습니다.
주말에도 대량데이터 작업때문에 카페를 사무실마냥 사용하고 있네요. 휴………
부디 아마존에서 활동하시는 위링크스 사장님들은 꼭 FBA 수업을 들으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투잡으로 하시고 계신 사장님들과 알바를 쓰기엔 급여비용이 부담되는 사장님들은 진짜 꼭 들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빛이 보일겁니다. 제가 그랬던것 처럼요. ㅋㅋㅋ

새벽에 너무 두서없이 썻네요.
그럼 저는 이만……휘리릭~~~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