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오픈마켓 CAMP 김현렬님 수업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위링크스 캠프 입니다.

오늘은 위링크스 글로벌셀러 패키지 캠프 수강생분의 생생한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인터뷰는 저희 글로벌셀러 패키지 캠프를 통해서
‘글로벌 셀러’로 성공적인 셀링활동을 하고 계신 김현렬님과 함께했습니다. ^^

해외오픈마켓 초보에서 성공적인 소자본 창업자로 거듭나신 현렬님의 인터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바로 돈을 버는 해외 오픈마켓 캠프!! by 김현렬

 

 

Q1. 안녕하세요! 현렬님! 우선 현렬님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링크스 캠프 덕분에 해외오픈마켓을 누비는 글로벌셀러로 거듭나게 된 김현렬입니다. 현재는 작은 교육기업에서 마케팅팀 팀장을 맡아 학원의 강의커리큘럼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홍보까지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바쁜 와중에 글로벌셀러라는 투잡의 세계로 빠져 들어 버렸네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위링크스 캠프! 덕분에 더 바빠졌네요! 하하

 

Q2.저희 해외오픈마켓 캠프에 어떤 계기로 참여하게 되셨나요?

비교적 작은 기업에서 일을 하다보면 소속된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와 의사결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다 보면 아무래도 자기 사업에 대한 욕심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똑같은 상황이겠지만, 자본력의 한계와 리스크가 적은 사업아이템의 선정이 발목을 잡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그런데 해외오픈마켓은 그런 한계에 있어서 매우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소자본으로 또한 적은 리스크로 누구든지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시장이라는 판단이 저에게 크게 어필되었습니다.

 

Q3. 위링크스 해외오픈마켓 CAMP를 다른 수업보다 더욱 추천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해외오픈마켓 CAMP의 강점을 세가지 정도로 꼽아 보자면

첫째, 수업을 듣고 바로 돈을 버는 거의 유일무이한 수업이자 사업입니다.

수업이 끝나고 강의에서 배운대로만 꾸준히 진행했더니 한달도 채 되지 않아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못 믿으실까봐 저의 아마존 셀러 계정의 주문내역을 공개합니다. 나름 영업비밀(?)인데 위링크스 캠프에만 특별히 공개합니다.

셀러등록으로 시작되는 수업은 상품의 소싱부터 판매까지 진짜 실무로만 꽉 차 있어 자칫 “좋은 가르침”으로 끝나 버릴 수 있는 수업들과는 크게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둘째, 한꺼번에 세가지 오픈마켓(아마존,큐텐,라자다)을 모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몰랐던 부분입니다. 세가지 해외오픈마켓을 한꺼번에 배우기 때문에 특정 시장에 국한시키지 않는 사업확장력을 갖게 됩니다. 국내시장에 비교하면 세계시장은 진짜 “너무” 넓다는걸 새삼 다시 깨닫게 됩니다.

 

셋째, 수업이 끝나도 꾸준히 사업의 확장을 돕습니다.

한꺼번에 정말 많은 정보를 받아 들이는 수업이기 때문에 사실 수업기간동안에 모든 내용을 완전히 습득하기는 어려운 점이 없지 않습니다. 그런데 수업이 끝나도 꾸준히 질문을 받아주시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주십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복습강의는 특히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도 강사님들께 꾸준히 연락드리면서 질문 드리고 있는데, 대부분은 수업때 가르쳐준 것 들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배운 기억이 없는데요. 하하

 

 

Q4. 해외오픈마켓 CAMP를 수강하시고 특별히 달라진 점이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해외 오픈마켓에 상품리스팅을 하다보면 얼마에 팔까 고민하고, 매출이 나기 시작하면 웃음이 나고, 주문을 처리하고 물품포장을 하다보면 눈물이 나고, 결제가 완료되서 계좌로 외화가 들어오면 다시 웃음이 나고, 외국에 있는 고객들이 저도 잘 모르는걸 물어보면 폭풍검색을 통해 대답을 해주고, 마치 세계시장를 무대로 살고 있다는 성취감에 웃으면서 잠이 들었다가 눈 뜨면 후다닥 출근해야하는 비정한 현실을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Q5.비정한 현실이지만, 셀러로 성공하신 성취감도 아주 크실 것 같아요. 그러면 앞으로 지난 위링크스캠프 글로벌셀러 패키지 CAMP를 마친 후 배운 것들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이신가요?

현재는 큐텐과 아마존에서 상품들을 팔고 있는데, 아마존은 매출이 조금 나기 시작했는데 큐텐도 주문이 들어오고있지만은 아마존에 비해서 아직 조금 미진합니다. 열심히 준비해서 큐텐에서도 매출이 나게끔 좀 더 노력해야 할 것 같고, 이제 성장하기 시작하는 라자다 시장도 빠른 시일내에 진입해 볼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제가 직접 운영하는 글로벌쇼핑몰도 만들어 보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Q6. 현재 모집중인 위링크스캠프 글로벌셀러 패키지 캠프 다음 수강생들에게 한마디 해 주신다면?

강사님이 자주 하는 말이 있는데요. “꾸준히 리스팅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금방 매출이 납니다.“ 물론 수업을 들으면서 바로 셀링을 시작하기는 좀 어렵겠지만, 배운 내용대로 꾸준히만 하시면 강사님들이 잘 도와 주시니깐 모두 잘하실 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부업으로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본업으로 전환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는데, 그만큼 이 시장에 가능성들을 보시는 것 같아요. ‘벌써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하고 있는데 지금은 늦은게 아닐까?’ 라고 생각하기에는 너무 큰 시장이고,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글로벌셀러가 생각보다 아직 블루오션입니다.

저희 위링크스캠프 해외오픈마켓 CAMP 를 끝까지 성실하게 들으셨던

현렬님의 후기. 실제 셀링 활동 모습까지 생생하게 보여주셨던 인터뷰였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구요

 

위링크스캠프 글로벌셀러 창업교육원

www.welnkscamp.co.kr

 

지난 강의 내용에서’상품소싱’에 대한 부분, 그리고 실습 부분을 더욱 강화하여

많은 예비 창업자분들이 실제 셀링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도록 준비한

위링크스캠프 다들 많은 수업 기대해주세요 ^^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