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셀링 매니지먼트 이병진 강사님 인터뷰

위캠(WElinks Camp): 강사님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짧게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이병진 강사님: 저는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의 본격적인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TV홈쇼핑에서 방송 제작 업무를 하게 되면서 유통의 세계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저의 직업은 현재 방송제작 업무였지만, 방송에서는 상품을 판매하는 일이라서 그런지, 유통을 공부하게 되었고 현재는 방송제작 외에 온라인, 오프라인 셀링 활동도 하게 되었네요.?
지금은 동영상 시대를 맞아 동영상을 셀링 활동에 어떻게 접목시켜야 할 지에 대해서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현재 SNS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습니다. 지금 SNS 트렌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이병진 강사님: SNS가 텍스트 시대에서 이미지 시대로 이제는 이미지 시대를 지나 동영상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말 그대로 1인 개인방송 시대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죠. 이미지와 글로써 자신을 표현하던 시대에서 스마트폰 버튼 하나로 동영상을 찍고 바로 SNS에 올림으로서 아주 간단하게, 하지만 아주 실질적으로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아주 액티브한 시대가 되고 있는 것이죠.

위캠(WElinks Camp): 이제 SNS 는 컨텐츠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 아닌데요. 강사님만 접목 시킬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요?

이병진 강사님: 요즘 시대는 가성비가 좋아야 대접받는 시대입니다. 단순히 질 좋은 동영상, 질 나쁜 동영상이 아닌 제작 가격대비 가장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동영상 마케팅이 트렌드입니다.
따라서, 같은 장비로 같은 비디오을 찍고 오디오을 녹음하더라도 작은 지식이나마 가지고 하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그 질은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질 높은 촬영과 녹음이라는 것이 워낙 많은 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따라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지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어려움들을 해소해 주기 위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관련 지식을 전달하는 것. 특히 과도한 것들은 과감히 포기하면서도 최대한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방법들을 공유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캠(WElinks Camp): 그럼 강사님께서는 SNS으로 온라인을 통해서 상품을 판매한다고 들었습니다. 처음 시작 하셨을 때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이병진 강사님: 가장 힘들었던 것은 소비자에게 어떻게 알리느냐였고, 해외 판매의 경우 언어적인 부분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른 것은 어느 정도 단기간에 공부할 수 있지만 언어는 워낙 장기간을 요구하는 공부라서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네요.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누구에게나 똑같이 고민하는 부분일텐데요. 처음에는 어떤 상품을 어떻게 판매해야 할지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는 이 위링크스에서 제가 판매해보고 싶은 아이템에 대한 조언에 대해서 정말로 많은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SNS 셀링 매니지먼트 CAMP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 이신가요?

이병진 강사님: 주로 동영상을 활용한 마케팅과 동영상 제작 시 같은 값으로 더욱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동영상 제작에 좀 더 많은 비중을 두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소소한 영상 제작 팁을 통해 좀 더 차별화된 강좌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그런 동영상 들이 홍보 및 판매와 관련이 없으면 안 되겠지요. 그래서 그런 부분들과 가장 효과적이 접목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 볼 생각입니다.

위캠(WElinks Camp): 그렇다면 주로 어떤 분들이 이 수업을 듣는 것이 적합할까요?

이병진 강사님: 기존의 일반적 SNS 마케팅은 배울 수 있는 경로가 많지만 동영상을 통한 SNS 마케팅은 이제 시작된 것이나 마찬가지이죠.
동영상을 접목한 컨텐츠 활용법은 새로운 마케팅 채널인데다가 동영상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두려움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물론 동영상 제작이 어려운 작업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러한 것들을 버릴 것은 버리고 좀 더 쉽게 하지만 충분히 만족스러운 동영상 제작과 그 결과물들을 나의 셀링 활동에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용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들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위캠(WElinks Camp): 마지막으로 수강생 분들께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이병진 강사님: 시대가 변하면서 유통의 방식도 계속 변해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의 유통도 물론 건재하지만 새로운 유통방식이 시대를 주도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와 더불어 마케팅 방식 또한 계속 변화되고 또한 추가되고 있는 것 또한 분명합니다.
거기에 비추어볼 때 앞으로 상당기간 동안 영상물을 통한 마케팅은 그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며 질 또한 고급스러워 질 것입니다.
그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아야만 우리 셀러들의 사업이 지속적 유지 발전 되리라 생각하는데 그러한 변화의 고민들을 함께 나누어 간다면 훨씬 더 좋은 결과물들이 나타나리라 생각됩니다.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