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핵심특강 권윤희님 수업후기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멤버로써 글을 쓰려니..좀 쑥스럽네요 ^^

뒤숭숭한 1월31일 마지막날 저녁에.. 회원님들의 여러 글들을 눈동냥? 귀동냥 ? 하며 보내는 중에~

시계를 보니, 2016년 2월 1일 이네요~ 이번 주말부터 구정 연휴가 시작이라 그런지..

새해를 맞이하는 기분이 듭니다.

우선 ,회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2016년에는 글로벌셀러 시작하기라는 계획을 했고, 2월5일 실전강의를 앞두고 있는 시점입니다.

실전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맘을 더 단단히 하기 위해 ! 지난 주 토요일 1월30일에 참석했던 핵심특강 후기를?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다른 곳에서 공개강의를 들은 경험이 있고, 인터넷 검색, 독서로 혼자서 글로벌셀러가 뭔지 공부를 했어요.

그러다보니 고민,걱정만 하다가 2달이 그냥 훅~ , 머리는 백지 그대로 !! ㅜ ㅜ

그러면서 실전 강의 교육이 저에게는 필요하다 생각을 했고, 맘에 이곳이다 확신이 드는 곳 교육센터를

더 찾아보던 중 추가로 위링크스 1월30일 핵심특강을 들었습니다.

저는 다른쪽의 강의까지 두루뭉실 합쳐서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를 적어볼께요.

 

1) 비용 – 33,000원

싸요.

혹시..대략적인 각 마켓특징, 글로별셀러 개념 알려주는 강의라고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

다른 곳에서 1만원 2만원 하는 강의와 비교 하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것과 다르다고 확실히 얘기할 수 있어요. 디테일이 달라요.

이건 이렇다,저건 저렇다. 강의 듣다보면

사실 개인이 아무것도 정보가 없는 상태라면 , 아하~ 아하~~ 이러면서,..그렇구나..그러고 좋은 정보 얻었다 생각이 들어요. 다 신기합니다. 정말 ^^

대표님은.. 내용과 내용 사이에.. 왜? 그런건지.. 좀 더 설명을 잘 해주셨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지불한 비용보다 훨씬 더~~많은 정보를 얻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 더 비싼 강의도 들었어요. ㅋㅋ 그 강의도 나름 좋았습니다만..)

 

2) 깔끔한 플로우 정리 -큰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마켓별로 장단점 설명
info_1_4

예를 들면,

저는 홍대표님이 요렇게 정리해준 것이 제가 알고 있는 여러가지 흩어진 짜투리 지식들로 복잡한 머리를 그나마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이거 카페 대문에서 본 적이 있지만, 이해를 제대로 못했어요.

강의 들으면서 이해가 되었습니다. 저거 하나하나 클릭되는지도 몰랐어요.

 

3) 각 시장의 단점을 좀 더 현실적으로 오픈

글로벌셀러하면서 부딪칠 수 있는 현실적인 단점들을.. 다른 곳 보다는 좀 더 자세히 쎼게 알려주세요.

듣고, 본인이 하기 어려울 것 같으면 접으시라고~

들어보니, 저는 가장 중요해보이는 아이템의 부재의 문제가 있고, 전자상거래도 무경험자라 어려움이 많을 사람에 해당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시작하면 성실하게 잘 배우는 사람이며, 배울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 그냥 붙으려구요.

여기까지만 장점을 적을께요.

그리고, 추가로 글로벌셀러 어떤건지 알아보려고 하시는 분들,

돈주고 강의 들으러 가실 때, 가벼운 맘으로 가시는 것도 첫 발 내디는 의미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왕 유료 강의 들으시는 거면, 시중에 있는 책들 읽어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더 많은 걸 얻어 오실 수 있고. 미리 질문도 준비하세요. (저도 이건 잘 못해서 아쉬워 언급합니다. ^^)

( 서점에 가셔도 되고, 편하게 앉아서 읽으시려면 시립,구립,국립 도서관 가셔서 읽어보세요 .저는 남산 시립 도서관에 갑니다. 평일에도 밤10시까지 운영. 그런데 전자상거래 관련한 책들은 자연과학실에 있어서, 저녁 8시까지 . 주말에도 오후 5시까지 운영)

서울특별시 통합도서관:?nslib.sen.go.kr

 

암튼. 강의를 듣고, 저는 이번에 정말 제대로 장사의 기술을 배워서, 평생 업으로 삼아보려고 결심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2.5일 금요일부터 큐텐 시작이네요.

그리고!! 대표님이 보시나 모르겠지만~~

강의 중에 브랜딩에 관련된 책을 읽어두면 좋다고 하셨는데~ 책 추천 부탁드려요 ^^

지금이 시간도 공부에 대한 의욕도 많으니, 책 읽어 두려고 합니다 .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