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링크스캠프 수강생인터뷰 – 이시은님

위캠(WElinks Camp):안녕하세요. 위링크스 캠프와 함께하시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인터뷰 전 간단한 자기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이시은 님: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이시은 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글로벌 셀러로 활동한 지 약 1년 정도 되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글로벌셀러 전에는 어떤일을 하셨나요?

이시은 님: 예전에는 병원에서 일을 했으며 컴퓨터와 전혀 관련이 없는 고객상담과 안내 등등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위링크스 캠프와 어떻게 인연이 되셨나요?

이시은 님: 제 시간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을 갖고 싶다는 생각과, 그리고 저만의 일을 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고 있던 차에 인터넷 검색으로 위링크스 캠프에서 큐텐 수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바로 신청한 것은 아니였지만, 6개월 정도 지켜본 후 직장을 그만두게 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셀러로 좀 더 빠른 성장을 위해 수업을 받게 되었네요.

위캠(WElinks Camp): 위링크스 캠프 교육을 듣기 전에는 컴퓨터를 전혀 몰랐다고 하셨던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이시은 님: 제가 일하던 분야에서 컴퓨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었지만 일반적으로 사무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한적이 없었습니다.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능력이 필요하지 않았던 직업이라 컴맹으로 사는데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물론 포토샵은 전혀 할 줄 몰랐습니다. 다만 인터넷 검색은 할 줄 알았죠^^ 처음 큐텐 수업을 들었을 때, 준비로 며칠동안 포토샵을 익히려고 노력했었지만 난생 처음 하는 것이라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그리고 수업을 받을 때에도 다른 분들은 진도를 따라가도 저는 알아들을 수가 없어서 따라가는데 매우 애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칼을 뽑았으니 무라도 잘라야 한다는 마음을 먹고 포토샵 학원에 등록해서 배우기 시작했어요. 지금도 포토샵을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제가 만든 상세 페이지를 보고도 구입하는 고객님들이 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위캠(WElinks Camp): 현재 주력으로 판매하는 채널과 국가는 어디인가요?

이시은 님: 일본의 큐텐마켓이며 지금 일본 글로벌 쇼핑몰 구축 중입니다.

위캠(WElinks Camp): 과거 위링크스 캠프를 통해서 교육을 참여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교육과정 이였고, 교육내용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었나요?

이시은 님: 기본적으로 큐텐에 입점을 해서 제품을 업로드 하는 방법과 싱가폴 큐텐 시장에 대해, 광고를 하는 법과 검색에 걸리게 하는 법 등을 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먹고 사는 방법을 배운다고 생각하니까 수강료는 아깝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제가 원체 아는 것이 없는 상태로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에는 정말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들을 수 없을 지경이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케이스네요.
이후 궁금하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었을 때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없었으면 아마 중간에 포기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위캠(WElinks Camp): 글로벌셀러로 본격적인 진입을 하고나서 어려운점은 없으셨나요?

이시은 님: 저는 시간싸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버티는가 버티지 못하는가. 직장을 그만두고 바로 저처럼 글로벌 셀러로 활동하는 것은 리스크가 큽니다. 직장을 가진 분들은 투잡을 하면서 계속 버티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싱가폴 시장을 공략했을 때에는 싱가폴의 실정을 몰라서 고전했었어요. 하지만 진로를 일본 시장으로 틀었을 때,저만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했고 버틴결과 지금 먹고 살 정도는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혼자서 일인기업으로 글로벌셀링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출액으로는 월 약 4천만원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일본 큐텐에서만요.

위캠(WElinks Camp): 이 교육을 수강하면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요?

이시은 님: 당연히 혼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보다 쉽게 진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지요.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것은 몇 번이나 알 때까지 수업에 참석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실전 노하우가 있는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링크스의 수업 내용은 매우 실제적이고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이시은 님: 지속적으로 단골의 유치를 위해 어떻게 서비스 내용을 강화할지 계속적으로 생각하고
적용해야겠지요. 그동안 알게 된 단골 고객님들을 위한 여행사를 설립하거나, 일본의 물품을 한국으로 수출하는 일에도 관심이 있기 때문에 계속 알아보고 실천할 생각입니다.
위링크스에서 알려준 것처럼 저는 일본쇼핑몰을 구축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에 해외 오픈마켓 고객들을 내 단골고객으로 끌어들일 예정입니다.

위캠(WElinks Camp): 마지막으로 미래의 수강생 여러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시은 님: 강의를 듣기 전에는 누구나 다 성공할 것 같고, 누구나 다 할 수 있을 것 같고 꿈에 부풀고 잘 될 것이라고 꿈꾸는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당장 직장을 그만둬도 먹고 살 길이 열린 것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상품을 업로드 하기 시작하고 시장의 반응을 보면서 절망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다른 셀러들은 잘만 판매하는데 왜 나는 안되는가? 라고 자괴감에 빠지기도 쉬울 겁니다.
그 과정을 모두 거쳤던 저는 누구나 성공할 수 있고, 누구나 다 할 수 있다는 말에 그렇다는 대답과 함께 아니다라는 대답을 하겠습니다.
도중에 포기하거나 그만두면 당연히 성공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수업을 들었기 때문에 언제라도 다시 업로드를 할 수 있는 스킬을 배운 것은 장점으로 남을 겁니다.
시간 싸움에서 버티고 계속 상품을 업로드하고 고객에게 메리트를 줄 수 있다면 그 셀러는 당연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던 것처럼요.
그리고 지금까지 버티는 셀러들이 그러한 것처럼 이 일만 해도 충분히 먹고 살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절박했고 배가 고팠기 때문에 이 일이 아니면 죽는다라는 각오로 시작했습니다. 나이도 있고, 경력이 오랜 시간 단절된 적도 있고, 또한 국가 면허는 보유하고 있지만 예전 일을 다시 하기는 죽기보다 싫었던거죠. 다른 재주를 가진 것이 없었기 때문에 더 매달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거의 컴맹 수준에 포기하지 않고 덤비는 것도 힘든 일이였습니다만, 저는 버텨냈습니다.
버틴 결과 지금의 제가 있겠지요. 위링크스에 글로벌 셀러 강의를 들으러 오시는 분들은 적어도 처음에 제가 글로벌 셀러 교육을 받으러 왔을 때보다 훨씬 좋은 조건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저 같은 컴맹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운 세상입니다.^^ 고로 시간을 투자하고 발로 뛰면 당연히 누구나 다 잘나가는 글로벌 셀러가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