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링크스캠프 수강생인터뷰 – 이명연님

위캠(WElinks Camp):안녕하세요. 위링크스 캠프와 함께하시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인터뷰 전 간단한 자기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이명연 님: 현재 ‘슬림플래닛’이란 다이어트 제품 브랜드로 오픈마켓 및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한지는 5년정도 되었고 현재의 아이템을 시작한지는 3년정도 되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위링크스캠프와 어떻게 인연이 되셨나요?

이명연 님: 저희 슬림플래닛은 중간딜러들에게 물건을 맡기지 않고 직접 마케팅을 하여 구매자들과 접촉하는 것을 회사 방침으로 하고 있습니다. 큐텐 및 해외판매관련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 검색으로 위링크스를 접촉하게 되었고, 전반적인 강의 내용 확인 후 인연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위캠(WElinks Camp): 상품을 직접 제조 하신다고 들었는데 어떤 상품인가요?

이명연 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고 있고 비타민으로 브랜드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현재 가르시니아, 카테킨, 프로틴, 발포비타민등이 나와있고 이주중에 다이어트커피가 출시예정에 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위링크스캠프 교육을 듣고 해외 판매에 도움이 되셨나요?

이명연 님: 무엇보다 처음 광고에 대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어 금전적, 시간적으로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어설프게 이것저것 하다 보면 광고비에 상당히 많은 수업료(?)를 낼 수 있는데, 위링크스는 이러한 것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사업을 진행하면서도 빠른 의사결정을 내야 할 시기가 많은데, 위링크스캠프 교육 후에도 지속적으로 궁금한 부분을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위캠(WElinks Camp):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되셨나요?

이명연 님: 많은 판매자들이 원하는 판매촉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5년 11월에 교육을 들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교육을 참여 후 바로 다음달인 2015년 12월달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며 첫 달 매출은 400만원 정도를 판매하였습니다.
이후 점점 매출이 올라가고 있으며, 해외고객들이 저희 상품을 알아본다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지금은 위링크스캠프 교육을 통해서 다른 마켓으로 확장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위링크스캠프의 인프라 시스템을 이용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서 빠른 시간 안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현재 주력으로 판매하는 채널과 국가는 어디인가요?

이명연 님: 현재 매출의 대부분은 국내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큐텐을 통한 싱가폴, 라자다를 통한 말레이시아, 11번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로 채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해외시장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큐텐은 결재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국내시장과 병행해야 사업을 진행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해외시장으로는 계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위캠(WElinks Camp): 과거 위링크스캠프를 통해서 교육을 참여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교육과정 이였고, 교육내용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었나요?

이명연 님: 저는 위링크스캠프 Qoo10 글로벌셀러 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위링크스캠프만의 장점인 꼼꼼한 설명과 교육을 듣는 구성원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수익분석, 아이템 선정까지 신경 써 주셨던 것 같습니다.
교육 이후에 빠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관리와 지원해주는 부분까지도 포함되어 있는 게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교육과정이 2주에 걸친 주말에 진행하는 수업에 참여하였지만, 현재는 한달 과정인 평일반도 개설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위캠(WElinks Camp): 글로벌셀러로 본격적인 진입을 하고 나서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이명연 님: 가장 어려운 점은 해외 현지인들의 최적화된 플랫폼 적용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국내 제품페이지에 대한 제작노하우 등이 해외 현지인들과는 상당히 많이 틀립니다. 설명보다는 이미지가 중요한 것 같고, 광고가 진행되는 부분도 국내의 사정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부분은 많은 연구와 관심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이런 부분에 관련돼서 위링크스캠프의 도움이 아니었으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 것 같습니다.

위캠(WElinks Camp): 이 교육을 수강하면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요?

이명연 님: 초기에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 제품을 만들었을 때 시장상황에 대한 판매부분을 신경 썼더라면 시행착오를 겪었던 것을 줄일 수 있었을 겁니다. 이러한 오프라인교육은 지름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캠(WElinks Camp): 마지막으로 미래의 수강생 여러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명연 님: 저도 아직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특별히 드릴 말은 없습니다. 세상에 우연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게 영어를 잘하지는 않지만 과거의 미국유학이 지금의 큐텐 판매에는 아주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는 1년전부터 매일 1시간씩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원칙을 갖고 준비를 하면, 우연을 가장한 필연이라는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위링크스캠프 Qoo10 실전강의 바로가기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