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링크스캠프 수강생인터뷰 – 이주용님

위캠(WElinks Camp):안녕하세요. 위링크스 캠프와 함께하시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인터뷰 전 간단한 자기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이주용 님: 안녕하세요 이제 창업을 시작한지 이제 3달 된 청년 이주용 입니다.^^
경기 북부에 살고 있고, 현재 혼자서 1인기업으로 글로벌셀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첫 시작을 위링크스랑 함께한 도전자? 경험자?
뭐 다른 사장님들처럼 크게 매출이 일어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인터뷰를 부탁하니 많이 부끄럽네요^^

위캠(WElinks Camp): 이제 첫 창업이라는 길을 글로벌셀러로 선택하셨는데요. 글로벌셀러와 위링크스 캠프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이주용 님: 작년 중순부터 한 6개월간 사업 준비를 해왔습니다.
그때는 의류&신발에 관심도 많고 하고 싶은 분야여서 맨땅에 헤딩 한다고 생각하고 오로지 사업 준비만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비용도 많이 들고 지금 당장은 내가 부딪혀서 이길 승산(?) 그 사람들 근처로 갈려고 하면 많은 것이 있어야 하겠구나하고
어느 정도 주춤하고 있을 때 친척 분께서 11번가 말레이시아와 Qoo10 한번 찾아보고 시작해보라는 조언을 듣고
검색창에 Qoo10, 11번가 말레이시아 이 카페 저 카페를 가입해서 글도 읽어보고 하던 중 위링크스 캠프를 만났습니다.

위링크스 컴퍼니의 홍명표 대표님이 하시는 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특강이 마침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지금 시작하는 내가 듣기에 딱 이겠구나 하고 특강신청을 했습니다.그 이후에는 11번가 말레이시아 실전교육이 있어서 이건 꼭 듣고선 부딪혀 보자는 식으로 교육을 신청했죠^^
위링크스 캠프 글로벌셀러 스타트업 특강을 들으니 Qoo10 마켓이 초보셀러들이 접하기에도 진입장벽도 적고 손쉽게 접할 수 있겠구나 생각을 하고 홍대표님과 상담을 거쳐서 일단 두 가지 수업을 전부 들어본 뒤에 2개 중 자기에 맞는 걸 추천한다는 말에 Qoo10 실전강의도 같이 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위캠(WElinks Camp): 얼마 전에 위링크스 캠프에서 11번가 동남아시아 실전강의에 참여해서 교육 후에 일주일 만에 첫 판매를 이뤄내셨다고 들었어요. 그때 어떤 느낌이었는지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이주용 님: 정확하게 2016년 2월 1일 위링크스 캠프에서 11번가말레이시아 첫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국내오픈마켓이며 쇼핑몰 경험이 없어서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불안감이 있었는데 11번가 말레이시아 담당 강사님의 실전강의로 자신감도 생기고 무언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집으로 와서 나만의 업무 일정도 한번 세워보고 할 일도 정해가면서 하나하나 해나가는 성취감으로써 만족을 했습니다. 심지어 저 같은 경우에는 설날조차도 오로지 일에 집중할 정도 재미가 생겼죠!!
일단 하나하나 해나가서 지금당장 매출은 없더라도 무언가하고 있다는 거에 즐거움을 갖고 시작을 했습니다.
설날이 지나고 2번째 강의를 듣고 집으로 와서 집중적으로 리스팅에 대해서 몰두하던 중 다음날 아침에 모니터를 보는 순간 “진짜 심장이 터지는 줄 알았어요”
배운 것도 다 까먹을 정도로 머리는 하얗게 되어버리고 그래서 핸드폰을 부여잡고 위링크스 캠프 11번가 말레이시아 강사님께 제일 먼저 어찌해야 하나며 메신저로 톡을 보내고…. 지금생각하면 부끄럽네요! 그때 느낌은 지금 생각해도 들뜰 정도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student_interview_이주용님_img1<첫 11번가 주문>

위캠(WElinks Camp): 11번가 동남아시아를 통해서 이제는 Qoo10 마켓도 확장중이라고 들었습니다. 전업으로 하실 텐데 하루에 몇 시간 정도나 업무에 집중하고 계신가요?

이주용 님: 11번가 동남아시아 와 Qoo10 실전강의 수업 듣기 전에는 둘다 들어보고 하나 나한테 맞는 마켓을 정해야지 생각했는데
수업을 들어보니 둘 다 같이 진행을 해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둘 다 한꺼번에 진행을 했습니다.
저는 전업으로 시작을 하다 보니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항상 모니터 앞에서 지낸다고 생각하면 되요.
진짜 약속이 있거나 영어공부를 배우러 나가는 걸 제외하고는 모니터 앞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과연 그럴 수 있을까 생각을 했는데 홍명표 대표님이 강조했던 업무일지를 쓰면서 내가 할 일을 지워가면서 하니 성취감을 느끼기 위해 일을 마치기 전까지는 못 일어나겠는 강박관념이 생길정도가 되버렸죠…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11번가 동남아시아 와 Qoo10 마켓이외에도 1인 사업자가 가져야 할 업무 정리와 계획수립까지 정말 많은 것들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student_interview_이주용님_img2-1?<첫 큐텐 판매>

student_interview_이주용님_img2-2

며칠 전 페이지뷰랑 판매 현황 보시면 확실히 많이 늘었죠 ^^

위캠(WElinks Camp): 위링크스 교육 후에 얻어진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일까요?

이주용 님: 글로벌셀러라는 단어가 처음 듣는 생소한 단어여서 내가 혼자 했으면 과연 잘할 수 있었을가? 물론 이것저것 물어보고 글읽어보고 하면 누구나 시작은 하고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누군가 먼저 경험을 해본사람이 “이런 부분은 이런 식으로 하는 게 좋아요” 라는 도움말 한마디가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인지…
진짜 오지 한복판에서 누군가의 손길을 받은 기분이랄까요?
저는 그 정도로 위링크스 캠프 교육을 듣고 얻은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교육에 참여하면서 제가 숙제로 리스팅한 것을 지적받아서 집 가서 바로 수정하고 올리자 마자 큐텐에서 매출 발생도 했구요.
이런 것이 바로 위링크스 캠프 실전강의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서간 사람이 나에게 손을 뻗어 이끌어 주는 건 진짜 최고의 감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얻은 것 중 가장 좋은 것은 아마 좋은 인연이 아닌가 합니다.
이 교육으로 인해 저는 지금 자신감을 얻어 국내에도 사업을 하나 확장해서 준비 하고 있습니다.
진짜 저에게는 최고의 인연이었습니다.

student_interview_이주용님_img3?<업무일지>

student_interview_이주용님_img4-1?student_interview_이주용님_img4-2?<습관이 된 일지 작성>

위캠(WElinks Camp): 이제 새롭게 글로벌셀러로 첫 창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주용 님: 첫 창업을 글로벌셀러로 시작하시는 분이 많으시겠지만 저는 무작정 뛰어들라는 말 같은 건 하지 않겠습니다.

제 생각은 다들 지금 있는 위치와 상황 환경이 다르실 텐데 “무작정 뛰어들어서 해보세요” 라는 말은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즉 많은 분들이 누군가의 글을 읽고 “아 이거 매출이 괜찮대” “부업으로 하면서 많은 매출을 경험했대” 그런 말만 듣고서 시작하는 건 많은 모순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말 뒤에는 어떤 환경, 위치, 상황이란 말이 전혀 없거든요.
글로벌셀러로 첫 창업을 하실 분들은 진짜 내가 지금 당장 몇 개월에서 1년 정도는 매출이 없는데 단순히 누군가의 경험(운일수도 있는)부분만 믿고 시작하기에는 많은 시련이 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딱히 매출이라고 내세울 만큼의 성과도 안 나온 채로 두 달이 흘렀는데… 주변환경이 뒷받침되어서 가능하지 이것 저것 따져봤을 때 시작해도 된다고 하면 글로벌 셀러로 첫 창업은 굉장히 첫 창업으로 하기에는 매우 좋은 창업 일 수 있다고 생각 듭니다.
자신의 상황 환경을 잘 판단해서 시작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순히 누군가가 이렇게 매출이 나왔다고 해서 뛰어들기에는 위험부담이 매우 크고 중간에 그만둘 확률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위캠(WElinks Camp): 마지막으로 미래의 수강생 여러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주용 님: 무언가 교육을 들으면 나도 이런 매출이 나올 거라는 생각은 말도 안되는 얘기인것 같습니다.
물론 교육을 듣고 그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진짜 열심히 하면 단시간에 큰 매출 진짜 초대박 나는 사람들도 봤습니다.

저 또한 그런 기대를 안 하고 시작한건 아니지만 그 사람은 그렇게 까지의 수없는 노력이 뒤에 숨어있을거라고 늘 생각하면 강의를 들은 내용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잘 활용하는 것이 저만의 답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한 가지 정말로 느낀 건 일단 강의를 들으실 분들은 업무일지를 작성하라고 할텐데 업무일지를 무시 하지마시고 정말로 열심히 작성해가면 많은 것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저는 메모를 안하면 금방 까먹는 성격이여서 제일 필요한 것 중 하나여서 무조건적으로 했는데 그것 때문에 일 자체에 흥미가생기고 하나하나 성취하면서 앞으로 가니 큰 결과는 아니지만 제가 생각했던 결과만큼은 그 이상이 생겨서 뜻 깊은 교육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링크스 캠프 홍명표 대표님, 이병진 강사님, 이인성 강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위링크스캠프 11번가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실전강의 바로가기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